본문 바로가기
전기차

전기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신청방법 (현대자동차)

전기차로 고속도로나 일반도로에서 장거리 운행을 하다가 갑자기 배터리가 거의 방전되었는데 충전소를 찾지 못하거나 고장나서 충전 못하는 경우 있지 않나요? 현대자동차에서 운영하는 전기차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신청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고객님이 원하는 장소로 출동하여 전기를 무상으로 긴급 충전해드리는 방법입니다. 

 

아이오닉6 (출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 (출처: 현대자동차)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일반도로와 고속도로에서 각각 1회 7kWh와 1회 10kWh의 충전량을 제공합니다. 이 때, 주행 가능 거리는 아이오닉 EV 약 61km, 코나 EV 약 56km, 포터 EV 약 27km, 아이오닉 5 약 4551km, 아이오닉 6 약 4862km입니다.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종(EV)을 운행하고 있는 블루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블루멤버스 회원이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연 10회, 차량 구매일 기준 5년 간 이용 가능합니다. 단, 주행거리가 부족한 상태에서 서비스 요청을 해야 하며, 잔여 주행거리 60 km 이상일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이 불가합니다. 또한 자동차 전용도로 등 일부 장소는 서비스가 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때 차량 상태 원격점검 따른 경정비 현장 지원 (타이어 공기압 보충, 저전압 배터리 충전 서비스 등)도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가 제주에서 서울로 확대되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고객센터를 통해 080-600-6000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상담센터에서 차종 및 기본정보를 확인한 후 긴급출동 지원센터에서 충전 차량을 출동시켜줍니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신청방법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 현대자동차 EV 차량을 운행하고 블루멤버스 회원은, myHyundai 앱을 통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myHyundai 앱에서 myCar 메뉴를 클릭하신 후,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신청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 이용 가능한 충전 서비스 횟수에 대한 제한이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두번재 방법, 차량 내 블루링크 SOS 버튼을 클릭하신 후, 상담원과 연결하여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②번 긴급출동을 선택하시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센터(080-600-6000)를 통해 ARS 연결 후, ②번 긴급출동을 선택하시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출처: 현대자동차)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출처: 현대자동차)

물론 자동차 종합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까운 곳으로 견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전기차 충전의 경우 이 방법이 더 경제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필요한 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